유니티_오브젝트 드래그 하기(2D)

2023. 3. 13. 22:46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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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 적용 화면 (gif)

 

오랜만에 게임을 만들고 있다.

너무 오랜만이라 그런지 헷갈리는 게 많다.

지식도 기술도 사용하지 않으면 녹슨다.

그래서 정리할 겸 블로그에 올린다.

 

아래는 내가 작성한 코드다.

위에 보이는 GIF처럼 오브젝트를 꾹 누르고 있을 때는 손가락을 따라다니고,

손가락을 화면에서 뗐을 때 오브젝트가 정지하도록 했다.

 

퍼즐 각각에 들어가는 스크립트다.

현재는 손가락을 떼는 순간 그 자리에서 멈추도록 했지만,

퍼즐게임이다 보니 추후 슬롯에 맞게 배치되는 걸로 수정할 생각이다.

 

이건 TouchManager라는 임의의 오브젝트를 생성해서 거기에 붙여준다.

하이어라키창에 항상 존재해야 한다.

화면 클릭을 감지하고, 화면을 누르고 있을 때와 뗐을 때 bool값을 넘겨줘서

퍼즐이 손가락을 따라다닐 수 있게 한다.

 

 

나중에 이 코드를 이용해 '옷 갈아입기' 같은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봐도 좋을 것 같다.

 

 

 

*개인 공부용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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