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새해 목표

2021. 1. 2. 01:57인생

반응형

1. 건강

건강보다 중요한 건 없다.

늘 편안한 마음으로 스트레스받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옛날부터 아등바등 살지 말자고 다짐했다.

지금까지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살았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2. 창업

게임 개발을 하고 있지만, 소득이 없어서 사업자를 내지 않았다.

나중에 수입이 생기면 창업을 하고 싶다.

하지만 1인 개발로 일정 수입을 내기가 굉장히 어렵다.

그래서 여러 가지 다른 방향도 생각 중이다.

 

3. 개발 공부

게임 쪽으로는 3D가 취약하다. 3D 멀미가 있어서 화면을 오래 못 보기 때문이다.

그래도 공부할 필요는 있다.

 

게임 외에도 전반적인 지식을 쌓고 싶다.

인터넷 강의를 꾸준히 보자. 정리도 해놔야겠다.

시간 지나면 자꾸 까먹는다.

 

4. 웹툰 그리기 (그림)

옛날부터 생활툰을 그려보고 싶었다.

일상을 그림으로 남겨두면 나중에 굉장히 뿌듯할 것 같다.

그리고 게임에 들어가는 간단한 에셋이라도 만들려면 그림 실력도 필요하다.

 

5. 작곡

FL 스튜디오로 이것저것 만들고 있다.

이쪽으로 아는 게 없다 보니, 거의 소음 수준이다.

일단은 배경음악이나 효과음을 만들어 보고 싶다.

나중에는 가사도 써봐야지.

 

6. 소설 완결

12만 자 정도 썼는데, 스토리상 초반이다.

글을 쓰는데 상당히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생각해둔 스토리는 있는데, 앉아서 그걸 쓰는 게 참 힘들다.

시간이 많을 때 많이 써둬야겠다.

 

7. 공모전 참가

올해는 작년보다 더 많은 공모전에 참가하고 싶다.

수상과 상관없이 시도는 필수다.

 

8. 사진 많이 남기기

옛날에는 사진 찍는 걸 안 좋아했는데 생각이 바뀌었다.

내가 계속 변하듯, 내 모습도 매년 조금씩 바뀐다.

지금 이 순간의 모습이 참 소중한 것 같다.

 

9. 자격증

올해도 역시 취미로 자격증을 딸 생각이다.

어떤 자격증이 좋을지는 생각 중이다.

 

10. 외국어 공부

매년 다짐하지만 매년 못 지킨다.

영화나 드라마를 보며 공부하면 좋을 것 같지만

막상 드라마 보면 언어는 안 들어온다.

아무튼 올해는 좀 진척이 있기를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