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 Canvas 안에 Instantiate 하기 (캔버스 안에 오브젝트 생성)
2020. 7. 28. 00:51ㆍ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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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tantiate를 그냥 사용하면 Hierarchy에 바로 생성이 되는데, 종종 Canvas 안에 생성해야 할 때가 있다. 나는 특히 움직이는 프리팹을 사용할 때 Canvas 안에 생성한다.
prefab은 생성하고자 하는 오브젝트이고, createPoint는 오브젝트가 생성되는 위치다. public으로 선언 후 오브젝트와 값을 넣어준다.
Canvas 안에 생성하지 않을 때는 identity까지만 쓰고 괄호를 닫는다. 그런데 Canvas 안에 생성해야 하는 경우 뒤에 인자를 하나 더 넣어준다.
다른 방법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이 방법이 가장 편한 것 같다.
*개인 공부용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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